산책을 자주 하는 강아지 주인들은 발톱을 깎아 본적 없다고 할 정도로 산책이 중요하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많고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 알고 있지만 우리 아이가 잘 따라주지 않아 발톱에서 피가 나는 경우도 많기에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 을 궁금해 하실 것 같아 자르는법을 함께 살펴볼게요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이가 움직이지 않는 것 인데요! 저만의 꿀팁은 바로 해먹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 : 준비물
- 강아지용 발톱깎이
- 미용해먹
- 반려견 옷걸이
1.강아지용 발톱깎이 [ 리스펫 LED 다보여 발톱깎이 8,990원 ]
제가 사용하는 발톱 깎이는 LED 라이트가 들어 오는 제품이에요.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이 서투르신 분들은 혈관이 어디까지 있는지 육안으로 구분이 어려우실 텐데 발톱이 라이트로 비춰지는 제품은 명확히 분홍색과 흰색이 구분되어 피 안 나게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 이며 아주 꿀템 이랍니다.
2. 미용 해먹 [ 인뮤즈 반려동물 미용해먹 11,800원 ]
미용 해먹은 여러모로 제게 쓸모가 많았던 제품이에요.
강아지와 고양이 둘 다 발톱 깎을 때 사용하고 있는데 부분 미용을 할 때 발바닥이나 항문 주변 위생 미용 할 때에도 아이가 불가항력의 상태가 되어 더욱 안전하게 할 수 있어 발톱 깎을 때 이건 강력 추천 드려요.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이 아주 쉬워진답니다.
- 4kg ~6kg 사이면 M사이즈 추천 드려요. 저희 아이는 4.3kg 입니다.
3. 반려동물 행거 [ 정리인홈 애니멀 미니행거 15,400원 ]
사실 이 행거의 용도는 아이들 옷걸이지만 저는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이 어려워 이런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따로 구입했어요.
처음에 사람 용 옷걸이에 걸고 발톱 자를 때 사용 했는데 너무 높아 아이가 극도로 무서워하길래 반려 동물 용 옷걸이를 찾아보고 낮은 높이의 이 옷걸이에 해먹을 걸고 사용하니 아이도 발톱 깎는 두려움이 사라졌답니다.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 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발톱 자를 때 혈관을 자르면 안되기에 가장 주의 해야 하는 부분인데요
저는 아이가 너무 움직이기도 하고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이 서툴어 한번 발톱 혈관이 잘려 피가 난 적이 있는데 강아지 용 지혈제가 없던 터라 휴지로 발톱 지혈을 하는데 피가 정말 뚝뚝 떨어질 정도라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앞서 언급한 행거와 해먹을 구입 했고 정말 편안하게 발톱 잘라주고 있답니다.
발톱은 바짝 자르지 마세요
발톱의 흰 부분이 조금 남더라도 바짝 자르려는 욕심에 발톱 혈관을 자르게 되는 것 입니다.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 가장 중요한 부분은 우리 아이가 다지치 않는 것 이에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