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 급여 하기
- 어김없이 밥 안먹는 강아지 녀석이 안먹을때 공복 토를 시전 합니다. 저는 아이가 처진 다거나 하지 않으면 전날 일을 되돌아 보는데요. 전날엔 항상 새로운 간식을 접한 경우가 대부분 이더라 구요.
- 그러면 다음날 어김없이 공복 토인 노란 토를 한 뒤 안먹을때 그날은 당연히 속이 안 좋으니 아무것도 안 먹게 됩니다.
- 그래서 저는 공복 토를 한 뒤 두 세 시간 뒤에 건 사료를 불려 으깨어 손가락으로 떠서 입안에 강제 급여를 시작합니다.
밥 안먹는 강아지를 위한 사료 불리는 방법
- 평상시 먹던 정량의 사료에 물을 1 대 1 정도로 넣어 줍니다.
- 전자렌지에 1분 돌립니다
- 식히는 동안 물에 불기 시작하니 5분 뒤 으깨기 작업을 합니다.
- 땅콩 버터의 느낌으로 완전히 으깨 줍니다.
손가락으로 떠서 강제 급여하기
- 땅콩 버터 농도의 잘 으깨진 사료를 검지 손가락으로 떠 올립니다.
- 강아지가 밥 안먹을때 는 비워진 속이 쓰려서 공복토를 반복하게 되니 강제 급여 라도 해서 속을 채워주면 더 이상의 공복토는 하지 않습니다.
- 손가락으로 떠올린 사료를 강아지 입을 벌려 천장에 조금 묻혀 줍니다.
- 안먹을때는 한번에 많은 양을 먹이려 하지 마시고 조금씩 양을 늘려 준비한 양을 강제로 급여 먹게 만듭니다..
강제 급여 횟수와 기간
- 원래 먹던 식사 시간에 맞춰 2회면 2회 ,3회면 3회 급여 합니다.
- 이렇게 3일 정도 급여 후 다시 밥 안먹는 강아지가 건 사료를 먹는 지 확인 합니다.
- 저희 강아지는 이렇게 하면 100 프로 사료를 다시 먹기 시작 하기에 밥 안먹을때 꿀팁 처럼 늘 반복해서 급여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주의 할점
- 강아지 강제 급여 기간 동안에는 절대로 밥 이외의 간식을 일절 주지 않습니다.
- 간식을 주는 순간 다시 밥 안먹는 강아지로 돌아 옵니다.
예전에는 밥 안먹으면 3일만 굶겨봐라! 하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그건 잘못된 방법이라고 수의사 분들이 말씀 하시 더라구요.
강제 급여를 하면 아이 컨디션이 평상시와 같다는 것을 느끼실 거에요
밥 안먹는 강아지 안먹을때 빠르면 2일 늦어도 3일이면 먹게 만드는 꿀팁 입니다.! 꼭 시도해 보시길 바래요.